[허니랩] 자연으로 품다, 일회용 비닐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랩

작성일
2019-10-02 11:53
조회
180


국내 스타트업 기업 허니랩,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서 천연재료로 만든 친환경 식품포장랩  선보인다



허니랩은 일회용 비닐과 비닐랩을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랩으로 국내 스타트업 기업인 허니랩이 밀랍, 송진, 코코넛오일을 이용해 만든 제품이다.


쓰레기 대란으로 폐기물을 버리지 못하는 사건이나, 제주에서 방생된 거북이가 1일 만에 부산에서 발견되었는데 200개가 넘는 플라스틱이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회용품과 비닐소비에 대한 문제의식이 확산되고 있다. 시민들은 에코백 텀블러와 더불어 허니랩을 통해 일회용품을 줄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허니랩은 가정에서 사용되고 있는 위생봉투와 비닐랩을 대체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세척하여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플라스틱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음식에 미세플라스틱이 오염될 수 있고 플라스틱 가공에 쓰이는 독성물질이 음식을 오염시킬수 있는데 허니랩은 밀랍과 송진 코코넛오일 같은 천연의 원료만을 사용하여 환경호르몬이나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이 음식을 보관할수 있다. 밀랍과 송진은 그 자체로도 항균 능력이 있어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해 음식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 할수 있다.


또한 오래 사용한 허니랩은 버리지 않고 수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수선하는 방법과 재료를 판매하고 있다. 같은 방법으로 손수건이나 면티를 이용하여 허니랩을 만들 수 있어 업사이클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허니랩은 한국의 친환경 문화를 확산 시키기위해 다양한 환경 교육활동을 하고 있으며, 기후변화로 인하여 꿀벌이 타격을 입는데, 허니랩을 이용하여 버려지는 밀랍을 활용하고, 양봉활동이 더욱 확대 될수 있도록 노력을 하고있는 청년 스타트업이다. 허니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blog.naver.com/beesc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허니랩
Tel. 010-3462-1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