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어스텍] 국내 최초 실내 페인트분야 친환경 프리미엄인증(P-1호) 제품 전시

작성일
2019-10-01 19:37
조회
1208




국내 최초 실내페인트분야 친환경 프리미엄인증(P-1호) 제품 전시


제조 및 소비과정, 생활체감까지 고려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탁월한 환경성 및 기능성을 동시만족


 - 일반 친환경과 다른 프리미엄급 - 중금속(18종) /환경호르몬 관련 시험 등을 거쳐야 가능


- 환경성 및 가격 측면에서 외국계페인트 보다 비교우위에 있는 뛰어난 가심비


- 국내 유통되는 페인트 가운데 이소치아졸리논계 보존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유일한 제품(2종)


*유럽연합에서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피부과민반응 물질로 분류하고 일정농도이상 주의문구표시



10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는 친환경대전에 참가하는 ㈜라이브어스텍(대표 김홍겸)에서는 국내 최초로 페인트분야 친환경 프리미엄 인증를 받은 제품 (DIY용 페인트 P-1호) , 「어슬로」를 전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제조 및 소비과정과 생활체감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일반 친환경제품 인증 기준보다 대폭 강화된 기준으로 페인트분야 환경표지 프리미엄 인증을 국내 최초로 받았고, 탈취기능은 물론 폼알데하이드 등 실내 유해물질까지 흡착, 제거해내는 기능성을 갖춘 국내.외 유일한 제품이다.


일반 친환경인증과 프리미엄 인증의 주요 차이점은 중금속 18종(일반인증은 4종)에 대한 시험이 요구되고 특히, 일반 친환경인증과는 달리 사용금지물질(5종)과 가소제가 전혀 검출되지 않아야 하는데, 「어슬로」 만이 이 기준을 통과하여 국내 유통되는 페인트 가운데 이소치아졸리논계 보존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유일한 제품임이 입증되었다.


아울러, VOC함량의 일반 친환경인증(EL:241)기준은 “35g/L 이하” 이고, 강화된 프리미엄인증(EL:330)기준은 “1g/L 이하” 인데, 그 시험결과는 어슬로(백) 0.13g/L, 어슬로(황) 0.12g/L 으로 그 역시 탁월한 수준이다.


 또한, 실내공기질 시험결과로 TVOC는 인증기준대비 약 100배 이하 수준에서 소량 검출되었고, 대표적인 실내유해물질인 톨루엔, 폼알데하이드는 전혀 검출되지 않는 성과를 이루었다.


소비자 가격을 보면 시험성적 등 제품의 환경성 등을 구체적으로 확인 할 수 없는 고가의 외국계 페인트(4ℓ기준 약9~14만원) 대비 해당제품은 5kg기준 5만원 수준으로 가격 및 성능에서 비교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해당제품은 벽지위, 석고보드, 콘트리트면 등 대부분의 실내에 적용 가능하며 약3.3㎡에 1kg이 소요된다. 시험성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실질적인 폼알데하이드 흡착 및 탁월한 탈취성능으로 실내공기질 개선 솔루션일 뿐만 아니라 아울러, 해당 제품은 제품특성상 도포 전후에 냄새가 없어 건조 즉시 생활해도 무방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편, ㈜라이브어스텍(대표 김홍겸)은 위 제품 「어슬로」 의 국내 최초 프리미엄인증 기술에 기반하여삼성물산㈜건설부문과 공동특허등록(유해물질 고흡착형 친환경수성도료 조성물과 제조방법:제10-1714590호:2017.03.03.) 및 제품개발(어슬로프리미엄,어슬로알파)을 완료하고, 2017년부터 “래미안 브랜드” 등 약 8,000여세대의 공동주택에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한 “건강친화형주택건설기준”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기타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earthentec.com)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 (주)라이브어스텍
Tel. 063-465-2506
Fax. 063-465-2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