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알테크] 녹색 제품 인증 버스용 반습식 에어크리너 '미래클 필터'

작성일
2019-10-01 20:39
조회
508


녹색제품 인증을 받은 버스용 반습식 에어크리너 '미래클 필터'


서울의 시내버스 1천700여 대, 전국적으로 8천여 대에 장착•사용
가격은 일반 건식 에어크리너 보다 20% 정도 저렴



㈜엠알테크는 녹색제품 인증을 받은 버스용 반습식 에어크리너 ‘미래클 필터’를 출품했다.


일반적으로 쓰이는 건식 에어크리너는 필터 엘레먼트와 철제프레임이 붙어있는 일체형이기 때문에 2달에 한 번씩 통째로 버려지게 된다. 미래클 필터는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여 철제프레임과 필터 엘레먼트를 분리하여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철제 프레임은 세척하여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필터 엘레먼트는 분리·세탁하여 수개월 사용이 가능하다. 미래클 필터는 2개월 동안 포집된 먼지 160g만을 배출한다.


건식 에어필터의 종이 여과지는 표면에서만 먼지를 여과하는 그물방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여과효율을 높이게 되면 공기 통기성이 나빠지고, 공기 통기성을 높이면 여과효율이 낮아지게 된다.


미래클 필터는 입체여과방식을 사용하여 먼지 여과효율이 높으면서도 공기 통기성이 좋아 차량의 수명과 성능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표면에 점도가 높은 특수 필터오일을 도포하여 1차로 큰 먼지를 잡고, 2차로는 1차를 통과한 미세먼지를 여과한다. 이는 지구상에서 성능이 가장 좋은 사람의 코의 점막 원리를 에어필터에 응용한 것으로 먼지여과 효율이 높고, 통기성이 좋다.


현재 미래클 에어필터는 서울의 시내버스 1천700여 대, 전국적으로 8천여 대에 장착•사용되고 있으며, 가격은 일반 건식 에어크리너 보다 20% 정도 저렴하다.


전국의 정기노선버스 약 4만여 대가 정기적으로 교체해야하는 에어크리너를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환경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문의| (주)엠알테크
Tel. 02-587-8572
Fax. 041-422-2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