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란?
ESG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경제적 수익성 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 환경 적인 위험요소를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여 나가는 경영활동이다.
Environment Society Governance
Environment Society Governance
ESG 평가 지표
환경
Environment
  • 기후변화 및 온실가스 배출
  • 대기 및 수질오염
  • 환경법규 준수
  • 재생에너지 사용
  • 폐기물 관리
사회
Society
  • 지역사회 참여 및 사회공헌
  • 노사관계
  • 근로자 안전
  • 차별 금지
  • 소비자 안전 및 보건
지배구조
Governance
  • 주주권리 보호
  • 이사회 다양성 및 구조
  • 감사제도
  • 뇌물 및 부패 방지
  • 내부 고발자 제도
ESG 관련 통계
향후 ESG 경영의 중요성
※ ESG 인식 설문조사 : 매일경제, 2021(전국 20 – 50대, 400명)
ESG 대한 CEO 관심도
※ ESG 확산 및 정착을 위한 기업 설문조사 : 대한상의, 2021)
왜 ESG 친환경대전인가?
탄소중립, 녹색경제 전환 및 환경 정책이 새롭게 추진되고 이를 위한 녹색산업 기술을 기반한 투자와 소비를 촉진하는 경제 생태계 조성이 급증함에 따라,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서는 정부·기업의 정책과 기술 및 대·내외적인 이미지 제고를 통한 녹색경제와 ESG를 포괄하는 행사 구성하고자 합니다.
전시회와 ESG의 연계성
ESG의 필요성
ESG에 대한 필요성의 대한 답을 제시하는 전시회
ESG대한 인식
다각화된 ESG 기업 소개를 통해 일반인의 인식을 개선
ESG 경영방향
ESG 경영에 대한 방향성을 제안하는 전시
ESG의 미래
기후변화, 탄소중립 및 녹색분류체계 등 ESG의 미래 비전 제시
ESG 의미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ESG에 대한 명확한 의미 전달
ESG관 이란?
2022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은 ESG 전문 전시관 구성을 통해 대기업, 그룹사 부터 중소 기업, 관련 협단체 까지 다양한 위치의 기업군과
명확한 비즈니스 타겟(B2C,B2B) 설정을 통해 홍보, 브랜딩, 비즈니스, 커뮤케이션 등 ESG 관련기업의 이슈화와 인식 제고를 도모합니다.
ESG 특별관
B2C
대기업 / 그룹사
대규모 홍보
일반 관람객 / 바이어 대상 기업의 ESG 경영 사례,
ESG 전략에 대한 대규모 사전, 현장, 사후 홍보 진행
브랜딩
ESG관 참가를 통한 소비자 대상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공정성의 준수와 및 정당성 확보
커뮤니케이션
실효성 있는 ESG 경영 성과창출을 위한 일반 관람객 및
바이어 대상 현장에서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한 적극 소통
B2B
중견,중소기업 / 유관기관 / 협단체
신사업 기회 창출
협력사, 투자자, 고객 등의 벨류체인을 제공하여
새로운 혁신 녹색경재 생태계를 전시장에 구축
B2G 네트워킹
주최기관인 환경부를 비롯하여 유관 기관과의 현장 상담을 통한
비즈니스 판로 개척 기회 제공
ESG포럼
ESG 관련 기관, 전문가 자문을 통한
ESG 전문 설명회 및 컨설팅 개최
ESG 경영과 활동을 지향하는 기업만을 위한 ESG 전문 B2BC 특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