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루컴즈] 친환경 절전 기술, 대우루컴즈 전력 절감 PC, 모니터
(주)대우루컴즈, 2019 친환경대전 전시회 참가
대우루컴즈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전시회에 참가한다. 2019 친환경대전은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열리며 최신 친환경 제품과 기술 등을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전시회다.
대우루컴즈는 이 전시회에서 컴퓨터와 모니터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사용자가 PC를 사용하지 않을 때 대기전력을 최소한으로 낮추는 ‘모니터 및 컴퓨터 시스템 연동으로 인한 전력 절감 기술을 선보인다. 대우루컴즈는 이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친환경 절전 기술을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위 기술을 활용하면 모니터의 전원을 끌 시 PC가 절전모드로 진입하고, PC의 전원을 끌 시 모니터가 꺼짐으로써 대기전력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이는 국내·외 최고 기술 대비 전력 소모량을 10% 이상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대우루컴즈는 제조하는 모든 PC, 모니터에 해당 기술을 도입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들은 공공, 교육기관 등에 매년 10만여 대 납품되고 있다.
대우루컴즈 홍보 담당자는 “대우루컴즈는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전력 절감 기술 외에도 효율이 좋은 80Plus인증 전력공급장치를 사용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PC를 제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루컴즈는 대우전자의 모니터 사업부에서 분사하여 대우컴퓨터와 합병하여 PC, 모니터, 가전제품등의 상품을 공공 및 민간에 생산, 유통하는 회사로써 최근 에너지 소비효율이 좋은 냉장고, TV, 세탁기 등을 민간에 선보이고 있다.
문의 (주)대우루컴즈
Tel. 02-560-6124
E-mail. cmjin@lucoms.com